규성이가 B사의 블루투스 스피커 산게 넘 부럽던 어느날 나도 하나 사고싶다라는 생각에 여기저기 알아보던 중 발견한 락클래식
사실 P사의 제품과 엄청 고민하다가
정격출력, 긴 배터리시간 그리고 작은크기와 무게에 있어서 더 휴대성이 강한 엠지텍의 락클래식을 선택하게 되었다
위메프를 통해 구매하고 언제오나 노심초사 기다리다가



택배왔다는 소식에 퇴근만 애타게 고대하며 집으로 고고씽했다



정말 생각보다 더 작은 사이즈에 놀라며 조심스레 상자를 열어보니 ㅎㅎ​




아담한 락클래식이 두둥 등장했다​

너무 단촐해 보이는 구성품^^
우선 설명서 열심히 읽고 만충을 진행 해 주었다​



배고픈 락클래식 밥 주는 중 ㅎㅎ
한시간 정도 지났을까 만충 되어 저 빨간 불이 꺼졌다
이제 블루투스 페어링을 해보는데 ㅎㅎ
드뎌 연결 음악을 들어볼까?



내가 좋아하는 찬양 들으며 ㅎㅎ 열심히 락클래식의 세계로 빠져든다

신기한점은 락클래식 배터리 표시가 된다는 점 ㅎㅎ

락클래식 본체에는 상태표시등이 없는데 폰에서 간단하게나마 배터리표시가 되는 점이 맘에 든다

아직 며칠 안 써봤지만 일단 소리 맘에 든다
고음부가 맘에 드는데 저음부는 아직 저음부 잘 표현된 곡을 안 들어서 ㅎㅎ

아담하니 작은 넘이 넘 강한 출력을 보여줘서 놀랍다
샤워하면서 음악 들을 수 있단 생각에 기분이 남 좋다

나름 단점이라면 전용 충전 아답터가 없다는 점이다
다행히 집에 제품 사양에 맞는 5V 1A 짜리 충전기가 있어서 무사히 락클래식 밥줄 수 있었다

특이하며 잼난 장점은 바닥에 가죽 손잡이가 있어서 휴대성이 좋다는 점이다^^

락클래식과 음악의 세계에 빠져보자 유후



2015년 6월 1일 추가 글
사용 중 약간의 문제점들 발견
1. 페어링 문제:
두번째 이후의 페어링에서 페어링을 할 때 기계를 먼저 키고 스맛폰의 블루투스 기능을 켜면 인식을 못하는 문제가 있다.
블루투스 가능 장비에서 선택을 해도 인식을 못한다. 이와 반대로 스맛폰의 블루투스를 키고 잠시 뒤 락클래식 블루투스를 키면 인식을 한다.
이 문제는 아내 폰과 내 폰으로 연결을 시도하면서 발견한 사항으로 왜 이런 상황이 발생하는지는 모르겠다.
2. 볼륨조절 문제:
락클래식 볼륨조절이 스맛폰과 연동이 되는 듯 하지만, 완벽한 인식이 아닌
스피커 5로 되어 있고, 스맛폰 10으로 되어 있는 상황에서 페어링 시, 둘 다 10이나 5로 세팅이 되지 않고, 각각의 세팅 값으로 음악이 틀어지는 문제점.
처음 키면 스피커 볼륨5로 음악이 나오지만, 소리를 줄이고자 스피커의 5에서 4로 줄이는 과정을 진행하면 스맛폰 10을 인식하는지 9로 인식되어 소리가 갑자기 커지는 문제 발생
이런 소소한 문제들은 펌웨어 업데이트로 커버가 가능할 것으로 기대합니다.^^

2015년 6월10일 추가 글

엠지텍 확인 결과 페어링 문제는 블루투스 4.0의 어쩔수 없는 부분으로 아이폰 유저들에게만 발생하는 문제로, 

두 대 이상의 아이폰제품을 페어링하면서 사용하기에는 쉽지 않은 상황이라고 한다.

락클래식뿐 아니라 다른 블루투스 4.0을 사용하는 모든 스피커들의 공통적인 문제점이라고 하니.. 아쉽다.

볼륨조절 문제는 아직 재현된 적도 없고 다시 시도해봐도 똑같은 문제가 발생한적은 없다.


추가 사항은 아이폰과 스피커간 음량 부분의 최소점과 최고점의 차이가 있는 듯 하다.

아이폰 볼륨 한칸 올려도 스피커는 무음인 경우, 이 반대로 어떤 경우에는 음악소리가 나오는 중 아이폰으로 반대로 스피커 볼륨 1이 되어도 무음이 아닌 소리가 나오는 경우 등, 소소한 문제들이 남아 있는 듯 하다. 이 부분만 제외하면 아직까지는 음악을 감상하는 용도로는 불편한 점이 없는 상황이다.

Posted by 복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