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자동차 운전자들이 5천km나 1만km 주기로 엔진오일을 교체합니다.

저도 5천km 주기로 엔진오일을 교체하다가.. 지지난번부터 합성엔진오일을 사용하면서 8천~1만km 주기로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있습니다.

그동안은 스피드메이트에서 엔진오일을 교환하고 있었는데요.

인터넷과 주변 지인들의 말씀이.. '보다 저렴한 가격으로 좋은 합성유를 사용할 수 있다'고 말씀하셔서...

저도 한번 도전해보기로 마음 먹었습니다. 도..도저언!!

(사실 이번에도 스피드메이트에서 교환할까 싶어서 하나카드 엔진오일 교환 할인 기준 금액은 맞춰놓은 상황이었습니다..ㅎ 그래도 도전!)


우선 좋은 합성유를 골라야겠죠.

오잉? 티몬에서 합성유 판매를 합니다. 

무주지포트에 가서보니, 실제로 나름 고가에 판매되는 합성유로 평도 좋은 합성유여서 큰 맘 먹고 5캔(5L)을 구매했습니다.

합성유만 75,000원에 우선 구입~(무주지포트에서 홍보차 티몬에 올리신거 같네요^^)

넷상에서 엄청 유명한 무주지포트 홈피

이 엔진오일 사고는 심심할 때 마다 홈피가서 엔진오일과 기타 오일류 등을 구경하고 있습니다. 사실 아직도 엔진오일 5W30 이런게 익숙치 않네요. ㅡ.,ㅡ;


무주지포트 협력업체 중 가까운 곳에 있는 천안점을 선택해서 방문해서 엔진오일을 교체했습니다.

기본 공임 11,000원(부가세별도), 오일필터/에어필터 11,000원, 플러싱용 합성유 10,000원 합계 35,200원 카드 결제했습니다.

플러싱용 합성유가 기존에 제가 사용하던 합성유보다 훨씬 좋은 합성유였어서 신선한(?) 문화 충격을 받았습니다.


오늘 진행한 엔진오일 교환을 사진으로 만나보시죠~.

무주지포트 천안점은 천안시 서북구 봉명동 60번지에 위치하고 있습니다. 아래 지도 참조하시면 되겠습니다.

무주지포트 천안점울 가족의 부릉이 로체 이노베이션

오늘의 주인공인

피스콜 아이녹스(FISCOL INOX) 0W-40 입니다. 울 로체는 4.5L 필요해서 5캔 준비했습니다.

자 우선 기존 사용했던 엔진오일을 빼줍니다~.

검게 변한 엔진오일이 나오고 있네요. 

자 여기서 선택의 기로에 서게 됩니다. 바로 잔유 제거 방법의 선택이죠.

무주지포트 천안점에서는 기본적으로 에어를 이용한 잔유제거를 무상으로 지원해줍니다.

1. 에어로 밀어내는 잔유 제거

2. 합성유를 사용한 잔유 제거 후 에어로 밀어내는 잔유 제거(흔히 말하는 플러싱)

고민하다가.. 좋은 합성유 쓰는데, 만원 더 보태서 더 좋은 상태 유지하고자 합성유로 플러싱하기로 선택했습니다.


청소용(플러싱) 엔진오일이 허걱!! 아랄 제품이었습니다. 그런데 이게 인터넷 가격과 같은 수준으로 공급해주시네요.. 와우!

그리고 잔유 제거를 돕는 장비입니다. 

초반엔 검은 엔진오일이 나오다가 후반부에는 처음 넣은 아랄 엔진오일의 색처럼 좋은 기름이 나오네요..

(이걸 그냥 버리려니 넘 아깝다는 생각이 드네요.ㅠ.ㅠ)

아랄 합성유 0W-40잔유제거 기계마지막 잔유까지 제거하는 모습

잔유를 완벽하게 제거하고 오늘의 주인공 INOX를 주입해줍니다. 

엔진오일 주입 완료 후 타이어 공기압 체크와 엔진룸 청소 및 왁스까지 발라서 열심히 닦아주셨습니다.

INOX 주입 중엔진룸 청소와 왁싱까지~

모든 정비를 마치고 사무실에서 부동액 관련 SBS에서 나온 영상을 보여주시네요.

다음에는 부동액 교환도 해야겠다는 생각을 해봤습니다.

암튼 사무실에 비치된 소모품 교환주기표를 사진에 담아봤습니다.

울 로체 오래 타려면 이 주기표 잘 참조해야겠습니다.

엔진오일을 교체하고 회사로 돌아오는 길에 정말 깜짝 놀랐습니다.

페달을 밟는 느낌이 너무 부드럽고, 차도 너무 부드럽게 나가줘서.. 와우! 정말 이래서 좋은 엔진오일을 쓰는건가? 라는 생각을 했습니다.

앞으로 1만km 잘 타보고 다음 번에도 또 무주지포트를 이용해야겠습니다.^^

사용 후 남은 반캔은 함께 가준 친구 K군의 제초기에 쓴다고 해서 혼다 제초기에게 보냈습니다.^^;


Posted by 복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