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독교의 참된 경건의 모습은 어떠합니까?
경건의 훈련이 필요한 이유는 무엇입니까?


개역개정
디모데전서 4장
1절 그러나 성령이 밝히 말씀하시기를 후일에 어떤 사람들이 믿음에서 떠나 미혹하는 영과 귀신의 가르침을 따르리라 하셨으니
2절 자기 양심이 화인을 맞아서 외식함으로 거짓말하는 자들이라
3절 혼인을 금하고 어떤 음식물은 먹지 말라고 할 터이나 음식물은 하나님이 지으신 바니 믿는 자들과 진리를 아는 자들이 감사함으로 받을 것이니라
4절 하나님께서 지으신 모든 것이 선하매 감사함으로 받으면 버릴 것이 없나니
5절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하여짐이라
6절 네가 이것으로 형제를 깨우치면 그리스도 예수의 좋은 일꾼이 되어 믿음의 말씀과 네가 따르는 좋은 교훈으로 양육을 받으리라
7절 망령되고 허탄한 신화를 버리고 경건에 이르도록 네 자신을 연단하라
8절 육체의 연단은 약간의 유익이 있으나 경건은 범사에 유익하니 금생과 내생에 약속이 있느니라
9절 미쁘다 이 말이여 모든 사람들이 받을만하도다
10절 이를 위하여 우리가 수고하고 힘쓰는 것은 우리 소망을 살아 계신 하나님께 둠이니 곧 모든 사람 특히 믿는 자들의 구주시라
11절 너는 이것들을 명하고 가르치라

현대인의 성경
디모데전서 4장
1절 [거짓 교사들] 그러나 성령께서 분명하게 일러주신대로 종말의 때가 되면 교회 안에도 그리스도를 떠나 악마의 가르침을 퍼뜨리는 교사들을 열심히 따라가는 사람들이 생길 것입니다.
2절 그런 교사들은 양심이 완전히 마비되어 천연스럽게 거짓말을 늘어놓습니다.
3절 그리고 결혼하는 것도 나쁘고 고기를 먹는 것도 나쁘다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나 음식은 하나님께서 마련해 주신 것이니 믿음으로 따르는 그리스도인은 그것을 감사히 받아야 합니다.
4절 하나님께서 만든 것은 모두 좋은 것입니다. 감사하고 먹으면 어느 것 하나도 버릴 것이 없습니다.
5절 어떤 음식이든 하나님의 말씀과 기도로 거룩해지기 때문입니다.
6절 [그리스도의 훌륭한 일꾼] 이러한 사실을 다른 사람들에게 잘 가르쳐 주시오. 그러면 그대는 그리스도 예수의 훌륭한 일꾼이 될 것입니다. 그리고 그대가 따르는 믿음의 말씀과 건전한 가르침으로 성장하여 보다 큰 인물이 될 것입니다.
7절 공허한 이론과 저속한 신화나 전설을 가지고 논쟁을 하면서 시간을 낭비하지 마시오. 그대의 시간과 힘을 영적인 성장을 훈련하는 데 사용하시오.
8절 육체의 훈련도 좋지만 경건하게 살고자 노력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합니다. 그러므로 경건한 생활 태도를 몸에 익혀 더 훌륭한 그리스도인이 되도록 노력하시오. 이것은 이 땅위의 생활뿐 아니라 오는 세상의 생활에도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9, 10절 모든 사람이 받아들여야할 이 진리야말로 참된 것입니다. 우리는 이것을 사람들이 믿게 하려고 많은 고난을 겪으면서도 열심히 일해 왔습니다. 그 까닭은 모든 사람을 위해서, 특히 구원을 받아들인 사람들을 위해서 죽었다가 다시 살아나시어 지금도 살아 계신 하나님께 우리의 희망을 두고 있기 때문입니다.
11절 그대는 이러한 사실을 모든 사람들이 이해할 수 있게 분명히 가르치고 명령하시오.

Posted by 복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