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수님께서 들어가신 성소는 어디입니까?
예수님이 드린 제사의 결과는 무엇입니까?

개역한글
히브리서 9장
24절 그리스도께서는 참 것의 그림자인 손으로 만든 성소에 들어가지 아니하시고 오직 참 하늘에 들어가사 이제 우리를 위하여 하나님 앞에 나타나시고
25절 대제사장이 해마다 다른 것의 피로써 성소에 들어가는 것 같이 자주 자기를 드리려고 아니하실찌니
26절 그리하면 그가 세상을 창조할 때부터 자주 고난을 받았어야 할 것이로되 이제 자기를 단번에 제사로 드려 죄를 없게 하시려고 세상 끝에 나타나셨느니라
27절 한번 죽는 것은 사람에게 정하신 것이요 그 후에는 심판이 있으리니
28절 이와 같이 그리스도도 많은 사람의 죄를 담당하시려고 단번에 드리신 바 되셨고 구원에 이르게 하기 위하여 죄와 상관 없이 자기를 바라는 자들에게 두번째 나타나시리라

아가페 쉬운 성경
히브리서 9장
24절 그리스도께서는 사람이 지은 지성소에 들어가지 않으셨습니다. 그것은 참된 것의 모형일 뿐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하늘에 올라가시고, 그 곳에서 우리를 도우시려고 하나님 앞에 서신 것입니다.
25절 대제사장은 일 년에 한 번, 자신의 피가 아닌 동물의 피를 가지고 지성소로 들어갑니다. 그렇다고 그리스도께서 자신을 제물로 드리기 위해 매번 하늘로 올라가신 것은 아닙니다.
26절 만일 그래야 한다면 그리스도께서 세상이 창조되었을 때부터 고난을 자주 받으셔야 했을 것입니다. 그러나 그리스도께서는 단 한 번 오셔서 자신을 제물로 드림으로, 모든 죄를 깨끗하게 하셨습니다.
27절 사람들은 모두 한 번은 죽습니다. 죽은 후에는 심판이 우리를 기다립니다.
28절 그렇기 때문에 그리스도께서는 자신의 몸을 한 번에 드려 많은 사람의 죄를 없애 주신 것입니다. 그리스도께서는 다시 오실 것입니다. 그 때는 죄를 없애기 위해서가 아니라 그리스도를 기다리는 자들에게 구원을 주기 위해 오시는 것입니다.

현대인의 성경
히브리서 9장
24절 그리스도께서는 하늘에 있는 참 성전을 본떠서 지은 땅 위에 있는 성소에 들어가신 것이 아닙니다. 바로 하늘의 성소에 들어가셔서 지금은 우리의 친구로서 하나님 앞에 계십니다.
25절 그리고 그리스도께서는 땅 위의 대제사장이 해마다 정한 날에 짐승의 피를 가지고 지성소에 들어가 뿌린 것처럼 자신의 몸을 해마다 희생제물로 드릴 필요가 없습니다.
26절 만일 그래야 한다면 세상이 시작되던 때부터 몇 번이고 거듭 죽으셔야 했을 테지만 절대 그렇지가 않습니다. 그리스도께서는 이 시대의 끝 날에, 죽음으로 죄의 세력을 영원히 제거하시려고 단 한 번 이 세상에 오신 것입니다.
27절 마치 인간들이 한 번 죽은 뒤에 심판을 받게 되어 있는 것처럼
28절 그리스도께서도 많은 사람들의 죄를 제거하시기 위하여 자기 몸을 드려 한 번 죽으신 것입니다. 그리고 그리스도께서 다시 오실 때는 우리의 죄 때문에 다시 희생제물이 되는게 아니라 그리스도를 간절히 기다리는 사람들에게 구원을 주실 것입니다.

그리스도 : 참 것, 하늘, 우릴위해 하나님 앞에 나타나심, 자기, 그, 세상을 창조하심, 제물, 죄를 없이하심, 세상끝에 나타나심, 단번에 드리신 바 됨, 구원, 두 번째 나타나시리라

우리 : 대제사장, 한 번 죽는 것, 사람, 심판, 많은사람의 죄, , 자기(예수님)를 바라는 자들

내가 한 번 죽는 것은 정해진 바다. 하나님 앞에 심판 받을 그날을 위해 주님을 더욱 갈망하자.

도전 : 주님은 하늘의 것인 구원을 우리에게 허락하시기 위해 땅의 것인 죄가 없으시면서도 이 죄를 위해 죽으셨다. 나도 누군가를 위해 나 자신을 헌신 할 수 있을까?

상황 : 주변을 돌아보고 주님이 내게주신 사랑의 만분의 일이이라도 베풀지 못하고 있는 상황. 내 마음이 강퍅해서 내 코가 석자라???

변화 : 내 마음의 강퍅함을 없애고 주위를 둘러보는 눈을 갖자. 그리고 나의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의 열정과 힘을 쏟아 주님이 내게 베푸신 사랑을 나누자.

나의 죄와 하늘의 구원을 바꾸시기 위해 이 수지맞지 않는 일을 주님은 날 사랑하셔서 하셨다. 이루셨다. 이 하나로 내가 주님을 숨이 다 할때까지 찬양하는 충분하고도 남을 이유가 된다.

감사합니다. 주님


중보기도 : 서부아프리카의 가능성
나이지리아에는 1억 4천만의 영혼들과 거의 5백 개의 종족 그룹들이 있습니다. 나이지리아 교회와 협력하여 선교사역을 수행하는 모든 단체들에게 지속적으로 필요한 것을 제공하기 위해 나이지리아 신자들은 NEMA(나이지리아 복음 선교 협회)를 세웠습니다. NEMA는 파트너십을 구축하고 선교단체들에게 필요한 장비를 지원하며 세계 여러 지역의 선교활동을 조사할 뿐 아니라 지도자훈련과 전략수립을 지원하고 있습니다. 가나 사람들 역시 자국 내에 이와 비슷한 기관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아프리카 교회는 기도와 예배에서 매우 강한 면이 있습니다. 그러나 세계 어느 지역의 교회처럼 서부 아프리카의 신자들은 성령의 인도 하심을 따르는 것을 선택적으로 하거나 비성경적인 가르침의 영향을 받아 거짓 신들을 신뢰하기도 합니다.
아프리카인들의 선교 노력에 힘을 부어주셔서 아프리카뿐만이 아니라 전 세계의 미전도 종족들에게 복음을 전할 수 있게 되기를 기도합시다.
Posted by 복이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신유리 2008.02.04 09:26  댓글주소  댓글쓰기 수정/삭제

    큐티중독!!
    멋지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