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니버터칩 유행의 중간쯤일지 끝물일지 모르지만, 암튼 허니버터칩을 맛보게 되었네요.

직접 구매한건 아니고, 지인을 통해 받은 한 봉지..


허니버터칩(이하 허니칩), 수미칩 허니머스터드 맛(이하 수미칩), 포카칩 스윗치즈 맛(이하 포카칩)

어쩌다 이 세 제품을 모두 맛보게 되었습니다.

허니칩의 대 유행으로 수개월 내에 만들어진 나름 카피제품들..

매점 사장님의 감언이설에 속아서 맛본 수미칩과 포카칩... 정말 좀 안타까움에 눈물이..ㅠ.ㅠ

우선 느끼한거 안 좋아하는분은 세 제품 모두 몇개 집어먹고 '느끼해'라고 말씀하실 제품들입니다. 그나마 그 '느끼해'라는 느낌을 아주조금 아~주 조금 덜어주는게 수미칩인데 겨자맛이 느끼함을 조금은 덜어주는 느낌이랄까요?

암튼 회사 동료와 먹으면서 '속았다;;ㅜ_ㅜ'라는 맘을 떨쳐버릴 수 없음에.. 넘 안타까웠습니다.

우선 '저는 느끼한 음식을 잘 먹는 편입니다'라는 전제로 글을 씁니다.

허니칩- 우선 단맛과 짠맛, 버터맛의 조화가 좋습니다. 입안에서 단맛과 버터맛이 쏴하게 퍼지는 느낌. 씹는 중간 감자칩들 고유의 짠맛이 나는 느낌. 크게 물리지 않는 맛, 전체적 과자 하나하나에 단맛, 짠맛, 버터맛이 고루 퍼진 느낌?

수미칩- 단맛과 짠맛이 조화롭습니다. 간혹 터지는(?) 겨자맛에 호불호가 확실히 갈릴 맛입니다. 단맛 짠맛은 과자 하나하나에 고루 퍼진 느낌이지만 이 겨자맛이 어떤넘은 약하고 어떤넘은 좀 과한 느낌이 듭니다. 안주형 과자 중 겨자맛 나는 과자가 생각나요.

포카칩- 짠맛이 강하고, 입안에 아주 살짝 퍼지는 치즈맛, 그리고 단맛은 거의 끝물에만 아 이래서 '스윗?' 이라고 느낄 정도의 단맛이 나는 느낌. 입니다. 가장 기존에 나와있던 감자칩 과자에 근접한 맛이랄까요? 카피같지만 카피같지 않은 제품

전체적인 맛은 제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허니칩>>수미칩>포카칩

세 제품 모두 질소를 샀는데, 과자를 덤으로 주는 느낌의 과자입니다. 뭐 감자칩 과자는 대부분 그러니.. 그러려니 하며 사먹게 될거 같네요.


허니통통이라고 허니버터칩의 자매 제품이 나왔네요. 이것도 우연찮게 구해서 맛을 본 후기도 추가 합니다.

허니버터칩 자매품인 허니통통 먹어봤습니다.
일주일만에 13억 매출을 달성했다던데.. 
어떤 맛일까 너무 궁금해서 언제 맛보나 했는데, 오늘 회사 동생이 한 봉지 구해 왔네요.
첫 맛은 농ㅅ의 감자깡맛이라고 생각되는데, 두 어개 먹으면서 부터 입안에 퍼지는 버터향과 달달함이.ㅋㅋ 와우 맛나다라는 말을 셋이서 하면서 먹었네요.
허니버터칩 없으면 허니통통 먹고 싶을 정도지만, 근데 중요한건 허니칩이든 허니통이든 구하기 쉽지 않다는거.. ㅠ.ㅠ

허니버터칩은 생감자칩, 허니통통은 밀가루 과자라는 단점이지만.. 
제가 생각하는 맛 순위는
허니버터칩>허니통통>수미칩 허니머스터드>포카칩 스윗치즈맛

순수 감자칩의 감자맛에 주안점을 두고 본다면,
허니버터칩>수미칩 허니머스터드>포카칩 스윗치즈맛>허니통통 이겠네요.

그만큼 밀가루 과자 맛이 확실히 납니다. 감자깡에 허니버터칩 시즈닝 뿌린 맛?

Posted by 복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