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안은 다른 지역과 달리 유명 프랜차이즈 빵집인 '뚜레주르' 빵집을 찾기가 힘듭니다.

다음 지도와 네이버 지도를 찾아봐도 5군데 뿐이 나오지 않는데요.. 

그 이유는 천안에는 '뚜쥬르'라는 빵집이 있어서라고 하네요.

CJ에서 '뚜레쥬르'를 런칭할 당시에 사실 '뚜쥬르'라는 빵집이 이미 천안에 있었고, 상표 등록 등의 문제로 뭔가 일이 있었어서..

문제 있기 전에 런칭한 몇 지점을 빼고는 더 이상 뚜레쥬르 체인 추가를 천안에 못한다는 이야기가 있던데.. 뭐가 진실인지는 모르겠습니다만..

암튼 천안에 사시는 분들에게는 유명한 이야기이고 빵집인 '뚜쥬르'

서울에 '나폴레옹 제과점', 군산에 '이성당', 대전에 '성심당'이 있다면,

천안에는 '뚜쥬르'가 있습니다.


그 뚜쥬르가 천안에 3호점을 오픈했네요.

빵돌가마 라는 이름으로 오픈한 '뚜쥬르 3호점'이자 '빵돌가마 1호점'인 빵집을 소개합니다.

아 역시나 먹고 노는데 정신 팔려서 사진을 몇 장 못 담았네요. 맛나고 유명한 우유빙수를 담지도 못하고..ㅠ.ㅠ

그래도 담은 사진 몇장 포스팅 해 봅니다.

다음에 가서 사진 더 담으면 더 올리도록 하겠습니다.^^;


깔끔한 뚜쥬르 과자점 간판이 저를 반겨 주네요.

1층 주차장에서 빵돌가마를 바라본 모습인데요. 더 잘 담지 못해 아쉽네요.ㅠ.ㅠ

실내 계단은 나무로 되어 있는데요. 우리 빈이는 신나서 계단을 열심히 올라갑니다.ㅎㅎ

빵돌가마 1층 주차장에 주차하고 들어서면 바로 계단이 나옵니다. 계단을 따라 올라가면 2층에 빵을 만들고 판매하는 매장이 등장합니다. 

(3층은 음료 등을 판매하는 카페 - 2층에서 빵을 사서 3층에 가서 먹는 시스템입니다.)

아 들어서면 가장 먼저 '거북이빵' 내음이 가득합니다.

뚜쥬르의 인기 빵인 '거북이 빵'은 다른 제과점의 '번'과 유사한 빵이라고 보시면 됩니다.

뚜쥬르의 모토인 느리게 느리게 만든 빵으로 14시간 숙성인가?를 통해 나오는 빵이라 '거북이 빵'이라고 하네요.


아 우리 빈이는 나무 계단이 좋은지 열심히 올라 갑니다.하하하

실내 모습 몇 장 담아 봤습니다.


빵 몇가지 사서 포장도 하고 3층에 올라가서 우유빙수와 함께 냠냠 맛나게 먹었습니다.

아 왜 먹는 빵과 우유빙수 사진을 담지 않았나 지금 생각해도 아쉽네요.

또 이후에 몇차례 방문을 했음에도 사진을 담지 못한게 너무 아쉽습니다.허허허

아래 사진은 빵돌가마의 쇼핑백 외관입니다.

스페인 돌로 일본 마루비시(주) 시공 이란 글이 눈에 들어오네요.

빵을 굽는 오븐을 스페인에서 구한 돌로 만들었다고 하는거 같습니다.


추후에 또 방문해서 사진 더 담아서 업데이트 몇 번 진행하겠습니다.^^;





Posted by 복이
l