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리스도인에게 필요한 믿음의 두 가지 덕은 무엇입니까?
고난 속에 있는 의인의 바른 자세는 무엇입니까?


개역한글
히브리서 10장
35절 그러므로 너희 담대함을 버리지 말라 이것이 큰 상을 얻느니라
36절 너희에게 인내가 필요함은 너희가 하나님의 뜻을 행한 후에 약속을 받기 위함이라
37절 잠시 잠깐 후면 오실 이가 오시리니 지체하지 아니하시리라
38절 오직 나의 의인은 믿음으로 말미암아 살리라 또한 뒤로 물러가면 내 마음이 저를 기뻐하지 아니하리라 하셨느니라
39절 우리는 뒤로 물러가 침륜에 빠질 자가 아니요 오직 영혼을 구원함에 이르는 믿음을 가진 자니라

아가페 쉬운 성경
히브리서 10장
35절 그러므로 이전에 가졌던 용기를 잃어버리지 마십시오. 더 큰 보상이 여러분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36절 인내를 가지고 하나님께서 원하시는 일을 해서 그분께서 약속하신 것을 받으시기 바랍니다.
37절 조금만 있으면 "오시기로 한 그분이 오실 것이며, 결코 늦지 않으실 것이다.
38절 나와 함께 의롭게 산 사람들은 믿음 때문에 생명을 누릴 것이다. 그러나 믿음에서 뒤로 물러난 사람들을, 내가 기뻐하지 않겠다."
39절 우리는 뒤로 물러나 하나님께 버림을 받을 사람들이 아닙니다. 우리는 믿음으로 구원함을 받을 사람들입니다.

현대인의 성경
히브리서 10장
35절 그러므로 여러분은 어떤 일이 닥치더라도 주님을 믿고 의지하는 마음을 잃어버리지 마십시오. 장차 여러분이 받을 보상을 언제나 기억하십시오.
36절 하나님께서 약속해 주신 것을 받고자 한다면 하나님의 뜻에 따르는 인내가 필요합니다.
37절 ㅁ) 그러나 그리스도께서 오실 날이 그다지 많이 지체되지는 않을 것입니다. (ㅁ. 70인역 합2:3-4)
38절 하나님을 올바로 믿는 사람은 어떤 경우에도 주께 대한 믿음과 신뢰로 살아야 합니다. 그렇지 않고 만일 뒷걸음질 쳐 물러서려 한다면 하나님께서 기뻐하시지 않을 것입니다.
39절 우리는 하나님께 등을 돌리거나 비참한 운명에 처해서는 안 됩니다. 그보다는 하나님을 믿는 믿음이 우리를 구원하리라는 확신을 갖고 살아야 합니다.

Posted by 복이
l